뉴욕여행 6일차 _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The Met),더 투어 (The Tour),덤보 (DUMBO),브루클린 브리지 파크 (Brooklyn Bridge Park),센추리 21 (Century 21),덤보 브루클린 브리지 야경
=> http://ceoparkjh.tistory.com/537
뉴욕여행 7일차, 워싱턴DC여행 1일차 _ 메가버스 (Mega Bus),Union Station,내셔널 몰 야경 (National Mall)
4/20(목) 12:30 메가버스 (Mega Bus)
뉴욕에서 워싱턴DC 로 가는 방법은 비행기, 기차, 버스가 있다. 기차는 비싸 버스를 많이 이용한다. 그레이하운드는 버스가 오래됐다는 평이 있어 볼트버스와 메가버스를 알아보았다. 빨리 예약하면 1달러에도 살수 있다고 하는데 내가 검색했을때는 14$이 제일 저렴한 티켓이었다. 결제시 1.5$인가 2$가 더 붙는다.
AMTRAK 예약 => https://www.amtrak.com
볼트버스 예약 => https://www.boltbus.com/ 정류장: W 33rd St & 11-12th Ave
메가버스 예약 => https://us.megabus.com/
7호선 34 St-Hudson yards 역에서 내려서 걸어가면 된다. 뉴욕 지하철 이제 좀 안다고 시간을 너무 딱 맟춰 나왔다가 자칫하면 못탈뻔했다. 아래사진은 메가버스 정류장인데 역에서 내려 걸어가다 보면 볼트버스 정류장보다 한 블럭 위로 더 잘보인다.
15:19 MARYLAND HOUSE
버스안에 화장실이 있지만 휴게소 한번 안들르나 했는데 다행히 한번 들렀다. 버스안에 와이파이도 빵빵히 터진다. 15분 쉬었다.
17:34 Union Station
워싱턴DC 입성. 버스는 기차역인 Union Station 안에 있는 버스 터미널 같은곳에 내려준다. 바로 역으로 연결되어 들어갈수 있다. 기차역은 또 지하철로 연결되어 있다. 미국 지하철은 다 뉴욕 같을줄 알았는데 워싱턴 메트로는 깨끗하고 안내시스템도 잘되어 있었다. 뉴욕은 탈때 한번 긁으면 그만이었지만 워싱턴은 거리만큼 요금이 나온다. off peak와 peak 요금이 다른데 주말 제외하고 거의 peak 시간에 들어간다고 보면 된다. 요금이 꽤 비싸다.
21:11 내셔널 몰 야경 (National Mall)
오렌지 라인으로 환승하여 Vienna/Fairfax-GMU Station에 도착했다. 기다리고 있단 친구와 조우. 캐나다에 있던 친구가족까지 같이와서 매우 반가웠다. 친구집에 들러 짐을 풀고 내셔널 몰 야경을 구경하러 갔다.
워싱턴DC여행 2일차 _ 자연사 박물관 (Natural History Museum),탠저 아울렛 내셔널 하버 (Tanger Outlet National Harbor)
=> http://ceoparkjh.tistory.com/5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