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여행 2일차 _ 5번가(5th Avenue),플라자호텔(The Plaza),트럼프타워(Trump Tower),LOVE조각상,세인트 패트릭 대성당(St. Patrick's Cathedral),록펠러 센터(Rockfeller Center),브로드웨이(Broadway),타임 스퀘어(Times ..
본문 바로가기
Overseas/USA

뉴욕여행 2일차 _ 5번가(5th Avenue),플라자호텔(The Plaza),트럼프타워(Trump Tower),LOVE조각상,세인트 패트릭 대성당(St. Patrick's Cathedral),록펠러 센터(Rockfeller Center),브로드웨이(Broadway),타임 스퀘어(Times ..

by 끝장토익 토익과외 2017. 5. 4.
728x90
반응형

뉴욕여행 1일차 _ 숙소,카네기홀 (Carnegie Hall),할랄 가이즈 (Halal Guys),MOMA(Museum of Modern Art)
=> http://ceoparkjh.tistory.com/528

 

뉴욕여행 2일차 _ 5번가(5th Avenue),플라자호텔(The Plaza),트럼프타워(Trump Tower),LOVE조각상,세인트 패트릭 대성당(St. Patrick's Cathedral),록펠러 센터(Rockfeller Center),브로드웨이(Broadway),타임 스퀘어(Times Square)

 

4/15(토) 09:51 뉴욕 브런치

10시간 이상 푹 잤다. 어제 다 못먹고 남긴 pork fried rice와 컵라면. 나름 B&B라고 부엌에 아침이 준비되어 있었으나 미국 컵라면이 있었다.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이지만 컵라면중 제일 싼거라고 한다.ㅠㅠ

 

10:35 숙소 앞 FDNY

방 문을 열고 내려다 보니 소방서가 보였다. 불나면 바로 소방서에서 직접 물을 쏴도 될 거리였다.

 

11:06 N,Q라인 39Av. 역

 

11:19 잠깐 내려다 본 센트럴 파크

N라인 5 Av./59 St 역에서 내려 5번가 여행을 시작했다.

 

11:19 플라자 호텔 (The Plaza)

5번가 관광의 시작점이다. '나홀로 집에2'에서 트럼프가 맥컬리컬킨에게 길 알려주는 장면이 여기서 찍은 것이라 한다.

 

11:27 5번가 명품쇼핑거리 (5th Avenue)

티파니, 구치, 루이비통, 불가리, 카르티에, 펜디, 프라다, 베르사체 브랜드 뿐만 아니라 갭, H&M, 아베크롬비, 베네통, 유니클로 등을 구경 가능하다. 세계에서 가장 임대료가 비싼 곳.

 

11:30 트럼프 타워 (TRUMP TOWER)

트럼프가 당선자 시절에는 경비가 무척 삼엄하였다 한다. 지금은 데모도 없고 관광객들이 사진찍는 정도의 혼잡함이다.

 

11:42 트럼프 타워 (TRUMP TOWER) 실내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2층에 스타벅스가 있다. 스타벅스에서 주문할때 이름을 물어보니 간단한 영어이름 하나 준비해가면 좋다. 내가 보긴 톰이나 마이클이나 이렇게 흔한 미국이름 하나 준비하는게 한국이름 말하는거 보다 훨씬 도움이 된다. 그리고 탭워터 달라면 아이스 넣어줄까 물어보고 주문한 음료와 함께 시원한 물을 같이 준다. 수돗물인데 생수와 별 다를거 없는거 같다. 자리에 앉아 잠깐의 휴식을 취했다.

 

건물 1층에는 트럼프가 대선에 사용했던 물건들이 간단히 전시되어 있다.

 

12:12 LOVE 조각상

건물 5번가를 걷다 5번가 장로 교회(Fifth Avenue Presbyterian Church)에서 6번가쪽으로 걷다보면 유명한 LOVE 조각상이 보인다. 사람들에게 뉴욕이 이렇다 저렇다 이야기 하는거 보다 이런 증명사진 하나 남겨 보여 주는게 뉴욕좀 다녀왔다 말하는데 더 먹어준다. 타이페이 놀러갔을때 101빌딩앞에도 똑같은게 있었던 기억이 났다.

 

12:31 세인트 패트릭 대성당 (St. Patrick's Cathedral)

다시 5번가로 와서 내려가다 보면 오래된 성당하나가 보인다. 5번가에서 보이는 입구쪽에서 보면 건물이 작아보이나 뒤로 꽤 길게 건물이 있다. 아마 종교가 천주교라면 꽤 의미있는 방문이 될 것 같다. 난 15년전 더블린에서 오리지널을 보았다!ㅎㅎ 내일(4/16,일)은 성당앞에서 부활절 축제가 있다고 해서 5번가는 내일 또 오기로 했다.

 

12:55 록펠러 센터 (Rockefeller Center)

'록펠러' 이렇게 말하면 거의 못알아 듣는다. '라커휄러' 대충 이렇게 발음한다. 여러개의 건물이 있는데 아틀라스 상, Top of the Rock 전망대가 있는 GE 빌딩, 로어 플라자의 아이스링크, 라디오시티 뮤직홀 등이 유명하다.

 

13:38 록펠러 센터 지하 점심

지하에 푸드코트같이 여러 먹을 곳들이 있다. Italian Pizza 가게가 있어 들어갔다. 맛이 괜찮았음.

 

13:57 매그놀리아 베이커리 (Magnolia Bakery)

'섹스 앤 더 시티' 에 나온 컵케이크 집이다. 실제 나온 점은 그리니치 빌리지 점이고 여기는 록펠러 센터. 가장 유명하다는 Red Velvet를 먹었다. 매그놀리아 쇼핑백을 들고 다녔는데 타임스퀘어 돌아 다닐때 누가 쇼핑백을 보고 어디서 샀는지 물어 보았다.

 

14:24 브로드웨이 & 타임스퀘어 (Broadway & Times Square)

뉴욕여행에 거의 핵심인 타임스퀘어. TKTS 계단에서 바라본 모습이다. 정말 전세계 사람 구경을 할 수 있다.

 

14:42 타임스퀘어 (Times Square)

Naked Cowboy 뿐만 아니라 트럼프도 돌아다닌다. 그리고 각종 코스튬들이 돌아다니는데 디즈니나 마블 캐릭터들이 돌아다닌다. 사진 찍으려 하면 포즈도 취해준다. 하지만 함께 찍으면 팁을 줘야 한다.

 

15:03 하드락 카페 (Hard Rock Cafe)

그냥 레스토랑이다. 기념품점도 있고. 뉴욕은 공중화장실이 매우 부족하다. 타임스퀘어에서 용변이 급하다면 지하에 있는 화장실을 이용하자. 아니 보이는 화장실이 있으면 미리미리 이용하는것이 좋다.

 

15:19 타미스

뉴욕 관광명소는 비싼곳이 많다. 그래서 여러 패스(시티패스, 뉴욕패스, 익스플로러패스 등)가 있는데 아무래도 우리나라 사람이 운영하는 곳에서 파는 패스가 편하기 하다. 미리 우리나라에서 구매한 사람도 직접 방문해서 표를 받아야 하니 굳이 미리 한국에서 안사고 가서 사도 문제는 없을듯 하다. 사진은 구매신청 예시 사진. 난 2. 탑오브더락 전망대, 9. 서클라인자유의여신상 랜드마크, 22. 230 Fifth 루프탑바 (칵테일 두잔) 3개를 선택했다. 자세한 위치와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

가는길 => http://tamice.com/officeInfo

뉴욕 빅애플 패스 => http://tamice.com/tourticket/bigapplepass

 

뉴욕여행 2일차 _ 브라이언트 파크,뉴욕공립도서관,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한인타운,플랫아이언 빌딩,매디슨 스퀘어 파크, 쉐이크 쉑 버거, 타임스퀘어 => http://ceoparkjh.tistory.com/531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