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여행 2일차 _ 브라이언트 파크 (Bryant Park),뉴욕공립도서관 (New York Public Library),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Empire State Building),한인타운 (Koreatown),플랫아이언 빌딩 (Flatiron building),매디슨 스퀘어 ..
본문 바로가기
Overseas/USA

뉴욕여행 2일차 _ 브라이언트 파크 (Bryant Park),뉴욕공립도서관 (New York Public Library),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Empire State Building),한인타운 (Koreatown),플랫아이언 빌딩 (Flatiron building),매디슨 스퀘어 ..

by 끝장토익 토익과외 2017. 5. 5.
728x90
반응형

뉴욕여행 2일차 _ 5번가(5th Avenue),플라자호텔(The Plaza),트럼프타워(Trump Tower),LOVE조각상,세인트 패트릭 대성당(St. Patrick's Cathedral),록펠러 센터(Rockfeller Center),브로드웨이(Broadway),타임 스퀘어(Times Square)
=>
http://ceoparkjh.tistory.com/529

 

뉴욕여행 2일차 _ 브라이언트 파크 (Bryant Park),뉴욕공립도서관 (New York Public Library),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Empire State Building),한인타운 (Koreatown),플랫아이언 빌딩 (Flatiron building),매디슨 스퀘어 파크(Madison Square Park) & 쉐이크 쉑 버거 (Shake Shack),타임스퀘어 (Times Square)

 

15:47 뉴욕 타임스 (The New York Times)

타미스를 나와 8번가를 따라 조금 내려가면 뉴욕 타임스 본사가 보인다. 타임스퀘어라는 어원이 1903년에 뉴욕타임스가 이곳으로 이전해오면서 불려지기 시작했다 한다.

 

16:13 브라이언트 파크 (Bryant Park)

브로드웨이를 따라 내려가다 보면 만나게 되는 공원. 사람들이 자유롭게 앉아 먹기도 하고 휴식을 취한다.

 

17:02 뉴욕공립도서관 (New York Public Library)

시민 누구나 이용할수 있는 도서관의 수준이 거의 대학도서관을 능가하는 수준이다. 뉴욕커의 특권이리라. 1층 Information에서 오디오 가이드를 무료로 빌려준다. 가이드에 나오는 화면에 따라 돌아다니면 도서관 구석구석을 해설과 함께 돌아볼수 있다.(영어와 스페인어가 있었던거 같다.) 마지막 사진은 3층 창문을 통해 보이는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의 모습.

 

18:05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Empire State Building)

뉴욕공립도서관에서 5번가를 따라 내려오면 그 유명한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이 보인다. 안에 들어가면 빌딩 모형이 있고 전망대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전망대는 공간이 협소하고 난간이 설치되어 있어 그닥 추천하지는 않는다고 한다.

 

18:55 한인타운 (Koreatown)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에서 5번가를 따라 한블럭만 내려가면 한인타운이 보인다. 주로 한국음식 파는곳인데 죄다 중국사람들이라 놀랐다. 아래 메뉴로 대략의 물가를 파악해볼수 있다. 꼭 한식을 먹고 싶다면 우리집(woorijip)이 유명하다고 한다. 장소는 Naver, Daum 검색 '우리집 woorijip'

 

19:14 플랫아이언 빌딩 (Flatiron building)

한인타운이 끝나는 부근에 34 st.역이 있다. 2정거장 내려가면 23 st.역에 도착한다. 내리면 보이는 건물이 플랫아이언 빌딩. 우리말로 다리미 빌딩이다. 1902년 완공되었다하니 115년이나 된 오래된 빌딩이다.

 

19:33 매디슨 스퀘어 파크(Madison Square Park) & 쉐이크 쉑 버거 (Shake Shack)

34 st.역에서 내리는 관광객들의 대부분의 목적은 플랫아이언 빌딩이나 매디슨 스퀘어 파크 구경이 아닐것이다. 그건 바로 그 유명한 쉐이크 쉑 버거를 먹기 위해서이다. 놀랐던건 테이블이 전부 야외에 있다는 것. 비오거나 추운날에는 어떻게 먹나 걱정되었다. 햄버거 줄과 음료수 줄이 따로 있었고 맛은 그냥 햄버거 맛. 패티의 육즙이 줄줄 흐르는게 아 맥도널드와는 차원이 다르구나 그정도 느낌이지 아님 기대가 컸었는지 눈이 번쩍 뜨이는 그정도의 맛은 아니었다. 하지만 맛있었다. 강남 쉑쉑에서 괜히 줄서는게 아니구나 싶었다.

 

20:22 타임스퀘어 (Times Square)

다시 34 st.역에서 지하철을 타고 Times Square/42st.역에 내렸다. 타임스퀘어는 밤에 봐야 한다고 했기에 낮에 갔던 장소를 다시 둘러보았다. 낮보다 사람이 더 많았다. 디즈니 스토어도 들어갔었다.

 

21:29 스타벅스 타임스퀘어점 머그, 텀블러

기념품으로 뉴욕 타임스퀘어 머그 하나 구입했다. 오직 뉴욕 타임스퀘어에서만 파는 스타벅스 타임스퀘어 머그ㅎㅎ

 

21:41 49 St. 역

뉴욕지하철은 우리나라 지하철처럼 내려가면 상하행선을 같이 탈수 있는 역보다 아닌역이 더 많다. 그래서 지하철 타러 내려가기 전에 어느 방향인지 확인하고 타야 한다. 나는 Downtown & Brooklyn 이 아닌 Uptown & Queens 방향으로 타야했다.

 

뉴욕여행 3일차 _ 센트럴 파크,2017-이스터 보닛 퍼레이드,그랜드 센트럴 터미널,하이라인 파크,첼시마켓,소호(SoHo),놀리타(Nolita),갠트리 플라자 주립공원 => http://ceoparkjh.tistory.com/532

728x90
반응형